세종시의 대표 축산브랜드인 ‘인삼포크 진생원’이 농림축산 식품부가 주최한 2015년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 한돈 부문 종합우수상을수상했다.
 |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2015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천용민 인삼포크 진생원 대표에게 종합우수상을 수여하고 있다. |
3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관에서 열리는 2015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 페스티벌 분야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인삼포크 진생원이 종합우수상과 소비자시민모임의 ’16년 우수브랜드 인증서를 받았다.
세종시에 본사를 둔 인삼포크 진생원은 지난 9년 연속 우수축산물브랜드 로 선정됐고, 해썹(HACCP) 인증을 받는 등 품질을 공인받은 점이 높은점수를 얻었다.
이번 수상에 따라 인삼포크 진생원은 3억 원의 시상금을 받게 된다.
세종시는 시‧도 단체별 브랜드 경영체 지역부스를 설치하고, 소비자 에게 축산물 무료시식 및 판매행사와 함께 세종시 상징탑을 설치해방문객들에게 지역홍보도 병행하고 있다.

안승대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행사로 세종시에서 생산되는 인삼포크진생원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유통판로도 넓히는 계기가되었다.”며 “더 많은 우수한 축산물이 생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5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은 ‘희망과 꿈을 주는 미래축산ㆍ선진축산’이라는 주제로 국내 축산물브랜드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브랜드를 판매․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한우, 한돈, 닭 등 각 축종을 대표하는 전국 70여 업체가 참여한다.
주요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 우수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 시상, 소시모의 우수브랜드 인증서 수여 등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