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구청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가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
동구,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마크 |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마크’는 콘텐츠 및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구에 따르면, 이번 인증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품질평가위원회 및 이용자 평가단에 의해 서비스이용 안정성, 기능성, 편의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평가해 이루어졌으며,
아울러, 다양한 구정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민(이용자) 중심 맞춤형서비스 제공 등의 노력들이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밝혔다.
구는 이로써 지난 2010년 대전·충남 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획득한 바 있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올해 6월 다시 얻었던 성과와 더불어, 이번에 콘텐츠 제공 관련 인증마크까지 획득하게 되는 겹경사를 맞게 됐다.
이강수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품질인증 획득은 주민들이 구 홈페이지를 통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그동안 펼쳐왔던 노력들이 결실을 맺게 된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관리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