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5-08-17 17:50]

사이언스 퀴즈대회로 과학도시 대전에서, 알린다.

스마트 앱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참여 가능한 양방향 소통 방식


대전시와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공동으로 사이언스 퀴즈대회 개최 등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한다.

 

대전시(시장 권선택, 가운데)와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신용섭, 왼쪽),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은우, 오른쪽)가 사이언스 퀴즈대회 개최 등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는 10월 9일 개최 예정인 사이언스 퀴즈대회는 교육공영방송사인 EBS를 통해 전국 생방송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전 국민 대상으로 대덕특구 및 과학상식 등에 대한 퀴즈를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중요성 제고와 함께 과학도시 대전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이언스 퀴즈대회는 스마트 앱*을 사용하여 촬영장에서 뿐만 아니라 TV 시청을 하면서도 누구나 참여 가능한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 스마트 몹 땡기지 앱 : 대전지역 벤처기업이 개발한 스마트 앱으로 백만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설문, 투표, 게임에 참여하는 서비스

 

퀴즈대회 성적우수자에 대해서는 해외 과학문화탐방 및 상품을 시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에 앞서 권선택 시장은“오는 10월에 사이언스페스티벌, 세계과학정상회의 등 과학 관련 큰 행사가 개최되는데, 대전이 과학도시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에 참여하는 EBS 신용섭 사장은“매년 개최되는 사이언스페스티벌과 연계해서 사이언스 퀴즈대회가 전 국민이 과학교육에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시청자와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란 새로운 콘텐츠를 시도한다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UST 이은우 총장은“지난 2년간은 UST 자체적으로 운영한 온라인 퀴즈대회가 올해에는 대전시, EBS와 함께 하게되어 더욱 의미가 깊고, 특히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미래 과학기술을 이끌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이언스 퀴즈대회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10.17.~10.21.) 사전 행사로 열림에 따라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행사에 대한 홍보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최광철기자 nari6422@hanmail.net< 저작권자 © 국민연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입력일 : 2015-08-17 17:50]

제호 : 국민종합뉴스 / 등록번호 : 대전 아-00187 / 등록일자 : 2014.02.20 / 발행.편집인 : 이일병 / 청소년보호워원 : 최광철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옥계동 대종로 109 (대광빌딩) 602호 / TEL : 042-286-1002 / FAX : 042-286-4002 / Email : nari6422@hanmail.net
copyright(c) 2013 국민종합뉴스All Rights Reserved.